용평 스키장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용평 스키장

Default Banner.jpg

용평 스키장은 평창 도암면 용산리에 위치한 스키장이다. 그것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키장으로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이다.

한국 동계 스포츠의 메카[편집]

용평은 아시아 동계스포츠의 메카로서 한국 스키의 역사는 "용평" 그 자체라고 국내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완벽히 갖춘 세계적인 스키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1999년 동계아시안게임과 1998년, 2000년, 2003년, 2005년 월드컵 스키대회 그리고 2007년 세계인터스키대회 등의 다양한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유럽 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스키어와 관광객들에게도 그 명성이 높다. 아울러 강원도와 함께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적정 수용인원 2만여명인 용평은 국제 스키연맹이 공인한 6면의 슬로프를 비롯하여 28면의 다양한 슬로프와 편도 3.7Km의 케이블카를 포함한 14기(슬라이더 제외) 의 리프트 시설, 국내 최대의 스키하우스 드래곤프라자를 갖추어 가장 많은 스키어&보더들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스노우보더를 위한 국내 최초의 터레인파크인 드래곤파크에 다양한 기물을 설치하여 매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신세대 스키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용평을 찾는 스키어&보더를 위해 용평은 항상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미 국내 최대 스키하우스인 드래곤프라자와 국내 최초의 터레인파크를 선보였으며, 국내 최대 180m 폭의 슬로프로 확장하였다. 해마다 정예 강사진으로 구성된 용평스키&보드스쿨을 운영하여 스키 및 보드 기량을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호회 활동을 위한 전용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세요[편집]

항공편[편집]

  • 양양 국제공항
  • 원주 공항

나오세요[편집]

  • 설악산 국립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