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미국)

Wikitravel
(사우스웨스트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국의 남서부 지역, 사우스웨스트는 네바다, 유타, 애리조나, 뉴멕시코 4개의 주가 있는 곳이다. 역사적으로 스페인과 멕시코 문화에 영향을 많이 받은 지역으로 미국에서 빼어난 자연 경관을 볼수있는 관광지로 이름난 곳이 많은 지역이다.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자이언캐니언 국립공원, 캐니언 랜드 국립공원, 아치스 국립공원, 칼즈배드 동굴 국립공원등을 보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아메리카 원주민의 보호 지역이 여러곳에 있으며 원주민 문화도 이 곳 남서부 지역에 많은 영향을 준것을 체험할수 있다.

[편집]

사우스웨스트의 주와 도시
애리조나
그랜드캐니언 주(州)(Grand Canyon State)
뉴멕시코
매혹의 땅 (Land of Enchantment)
네바다
은(銀)의 주(州)(Silver State)
유타
벌집의 주(州) (Beehive State)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유타주)

나바호 내이션은 아리조나, 뉴멕시코, 유타의 3개주에 걸쳐있는 나바호 인디언 자치구역이다.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택사스주의 일부를 미국 서남부로 취급하기도 한다. 이곳 위키에서는 콜로라도주 남서쪽 코너에 있는 메사버드 국립공원을 사우스웨스트의 일부로 취급해서 소개한다.

도시[편집]

산타페 미술박물관 (뉴멕시코주)
그랜드 케니언 국립공원 (애리조나주)

관광지[편집]

이해하기[편집]

경치[편집]

미국에서 가장 지리적으로 다양성이 많은 곳 이라고 할 수 있다. 록키산맥의 고지대와 고원지대에 펼쳐있는 메사(Mesa)[1]와 평탄한 광야에 흐르는 리오그란데강, 캐니언의 협곡을 흘러가는 콜로라도강에 이르는 여러가지 다양한 경치를 볼 수 있는 지역이다.

역사[편집]

12,000년전 이 지역에 사람이 살았다는 흔적을 고고학적 유물과 절벽 거주지, 암석화를 통해서 알수 있다. 아나사지라 부르는 푸에블로인들이 천년전에 거주했으나 12세기 또는 13세기때에 사라진 유적도 있다. 리오그란데 강 주변에는 여러 푸에블로 부족이 거주하고 있었고 서기 1000년경에는 아타바스칸인으로 알려진 나바호, 아파치 인들이 내려와서 거주하기 시작했다. 1,500년경 스페인 개척자들이 올라왔고 약 300년동안 군사력으로 원주민을 지배해왔다. 멕시코가 스페인 식민지에서 독립하여 이지역은 멕시코의 영토가 잠시 되었으나 1800년 중반에와서 미국인의 이주가 늘어 났고 1848년 멕시코 전쟁 결과로 미국영토가 되었다.

기후[편집]

이지역의 여름과 겨울의 온도 차이는 상당히 심한 편이다. 여름철 남쪽 더운곳의 온도가 100-125°F (38-52°C)에 이르는 곳도 있으나 지대가 높은 지역일수록 온도는 내려간다. 겨울철 특히 북쪽 지역은 화씨 0도 이하로도 내려간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는 북쪽 산악지대에 스키 애호가들에게 좋은 조건을 제공하며 남쪽 평탄한 지대의 따뜻함은 미국 북쪽의 겨울 추위가 극심한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겨울철 좋은 피난처 지역이 되는 여건을 준다. 사우스웨스트 지역을 찾는 여행자에게 건조하고 맑은 이 지역 날씨는 또 하나의 매력이 된다.

찾아가기[편집]

항공편[편집]

항공편을 이용해서 사우스웨스트 지역으로 찾아 갈 경우 아래의 도시로 들어가는 공항을 이용 할 수 있다.

  • 앨버커키(ABQ) ー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앨라스카에어라인등이 운항한다.
  • 라스베이거스(LAS) ー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US에어웨이, 스피맅에어라인등이 운항한다. 국제선으로 대한항공이 직항운항 중에 있다.
  • 피닉스 (PHX)ー 아메리칸에어라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등이 운항한다.
  • 솔트레이크시티 (SLC)ー 델타에어라인,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등이 운항한다.

자동차편[편집]

기차편[편집]

돌아보기[편집]

미국의 남서부, 사우스웨스트(Southwest)는 경치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지형의 변화는 믿어지지 않을만큼 다양하다. 붉은 암석으로 덮힌 사막같은 광야를 자동차로 지나다가 한두시간 뒤에는 숲으로 덮힌 산길을 달리는 변화를 볼수 있는곳이 남서부 지형이다. 멋진 자연 경관을 볼수있는 대표적인 국립공원으로 칼즈배드 동굴 국립공원,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자이언캐니언 국립공원, 모뉴먼트 벨리등이 있다.

미국의 남서부에는 자연 경관에 못지 않게 역사적으로 중요한 유적지도 많다. 미국 원주민의 유적지로 애리조나 동쪽에 있는 케니언 디쉐 내셔널 모뉴먼트(Canyon de Chelly National Monument), 뉴멕시코 서북부에 있는 대형 집단 거주 유적이 있는 챠코문화 역사 국립공원(Chaco Culture Historical National Park), 콜로라도 남서부에 있는 메사버드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 등이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원주민의 생활을 볼수 있는 뉴멕시코의 타오스 푸에블로와 리오그란데 강줄기를 따라 산타페와 앨버커키로 내려오면서 개척당시에 형성된 마을에서 스페인 문화의 뿌리를 프라자에 있는 어도비 건축 양식의 교회같은 건물에서 느낄수 있다. 반면 유타주의 중부지역에서는 몰몬 개척자들이 불모지를 오아시스로 만들어 놓은 농토와 그들이 세운 마을과 도시를 볼수 있다.

체험 활동[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