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고토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제의 고토

Default Banner.jpg

Green check.svg 이 문서는 한국어 연사위니아의 가설입니다.
이것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검색 수렴하여 작성되기는 하였지만, 모든 사용자가 반드시 동의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가설의 내용이 총의(컨센서스) 중의 상태로 반대 증거가 있으시면 이 페이지의 내용 편집해거나 토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에 의문이 있다면 우선 토론란에서 의견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백제의 고토지구 테라포밍 시나리오에 따르면 인도차이나 반도이다. 아유타국아유타야에 대응이 된다.

  1. 라오스: 마한, 말갈
  2. 미얀마 (버마): 북부여
  3. 베트남 : 목지국
  4. 캄보디아,크메르: 동부여, 금와왕
  5. 타이:아유타국
  6. 대만:대방,발해

통전당서에 따르면 백제가 망하니 그 땅이 신라, 발해, 말갈에 분할되었다.

남사에 따르면 백제왕 이 죽으니 모도를 세우고 모도가 죽으니 그 아들 모대를 세웠다. 남제서에 따르면 건원 2년(480년) 백제왕 모도가 사신을 보내 공물을 바치자 고제가 조서하여 모도가 대개 동쪽 변방 번신이 되어 그 직무를 잘 지키니 지절도독백제제군사진동대장군을 제수할만하다고 하였다. 남사에 따르면 양 보통2년 신라왕 성은 모 이름은 진이라 이가 비로소 백제편에 사신을 딸려 보내 방물을 바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