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령 폴리네시아

Wikitravel
Mkpaulo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0년 12월 3일 (금) 12:30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찾기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또는 '프렌치 폴리네시아'는 투아모투 군도, 마퀴저스 군도, 오스트럴 군도, 감비어 군도, 소시에테 군도 등 5개의 군도 118개 섬으로 이뤄져 있다.

1842년 타히티는 프랑스 보호령이 되었고, 1880년에 식민지가 되었다. 지금은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해외자치령에 속한 방 제도 행정구역에 포함된다. 타히티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소시에테 제도의 방 제도(윈드워드 제도) 중 가장 큰 섬이다. 면적 1,042㎢이며, 인구 약 13만 명(1988)이고, 중심 도시는 파페에테이다. 노니 나무는 울창하고 원시림이며 화산지질인 프랑스 폴리네시아 섬에서 잘 자란다. 이러한 섬 가운데 가장 좋은 곳으로 아려진 곳이 타히티이다.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소시에테 제도·투아모투 군도·갬비어 군도·마르키즈·투부아이 제도 등의 5개 군도로 나누어진다. 소시에테 제도에 있는 타히티 섬(1,042㎢)이 가장 큰 섬이다.

이스터 섬에 보통의 농작물과 동물을 실은 커다란 뗏목 배를 타고 마르케사 군도갬비어 군도에서 온 이주자들이 서기 5세기경에 정착하였다.

마르케사 군도(프랑스 령 폴리네시아)에 대해서 '프랑스 화가 고갱이 타히티를 버리고 마지막으로 정주한 잃어버린 낙원'이다.

산호초가 죽는 이유 중의 하나는 핵무기 실험이다. 예를 들어 1995년에 프랑스는 폴리네시아 지역에서 핵무기 실험을 했는데, 그것 때문에 그 지역의 산호초가 손상되었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