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아대륙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인도 아대륙(印度亞大陸) 또는 인도 반도(印度半島)는 현재 남아시아에서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등의 나라가 위치한 지역을 말하며, 지리적으로 북동쪽은 히말라야 산맥, 남쪽은 아라비아해벵골만으로 둘러싸인 지역이다. 대륙에 버금간다고 하여 인도 반도 달리 이르는 말이다.

지질학적으로 인도 아대륙은 인도판에 속한다. 한때는 작은 대륙이었으나, 50~55백만년 전에 유라시아판과 충돌하면서 히말라야 산맥티베트 고원을 형성했다. 대륙 이동설에 따르면 1억 5000만년 전 곤도와나 대 륙(고대 남반구에 있던 대륙)에서 분열한 육지가 계속 북상해 약 5000만년 전에 유라시아 대륙과 충돌 하면서 현재의 인도 아대륙 (亞大陸)이 생겼다고 한다.

인도 아대륙은 크기가 거대한 만큼 기후도 다양하다. 인도는 아대륙(亞大陸)이라 불릴만큼 방대하며, 역사적으로 그 통일성이 부족하여 수많은 인종들과 그에 따라 수많은 언어가 공존한다. 인도·파키스탄·방글라데시 등을 포괄하는 인도 아대륙(亞大陸)의 미술. 이 광대한 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통해 동아시아나 서아시아와 확연히 구별되는 독특한 미술문화가 형성되었다.

영국의 인도 통치는 17세기 초 동인도 회사라는 기구를 통해 공고해졌다. 인도 아대륙(亞大陸)을 지배하기 위한 그들의 작전에서 영국은‘분할하여 점령하는’전략을 사용했다. 1947년 6월 3일 인도는 독립했지만 인도 아대륙은 인도파키스탄으로 분할되었다.

위키낱말사전 사용자 (社用子) 16세기 1574년~? 니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