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아 군도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사모아 제도(영어: Samoan Islands)는 남태평양 중부의 군도로, 면적은 3,030 km², 인구는 약 25만 명이다. 사모아 제도는 같은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으나 정치적으로는 둘로 나뉘어 있다. 사모아 군도에 가면 엄청나게 크고 동그란 돌들이 있다. 그 것이 태초의 화폐이다.

동 사모아는 투투일라아우누타우스웨인스의 여러 섬과 마누아 제도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사모아 제도는 태평양권의 대표적인 화산도로, 자연적인 면에서는 하와이와 비슷하다.

중국의 힘이 더 커지면 방어선은 2000㎞ 밖인 2도련선으로 확장된다. 이 선은 일본 중부-필리핀-사모아 군도를 넘어 태평양 안쪽 깊숙이 설정돼 있다. 《빠빠라기》는 독일의 에리히 쇼이어만이 남태평양의 사모아 군도로 이민을 다녀온 뒤, 티아베아 섬마을의 추장 투이아비의 연설문을 엮어 출간된 책이다.

호주사모아 제도 남태평양 군소 섬국각들, 말레이 인도네시아에 자국경찰과 군인을 파병해 군사 정치 문화적 영향력을 확장하고있다.

환태평양 지진대와 연관성 남태평양의 사모아 군도와 인도네시아 지역은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다. 남태평양의 사모아 군도와 인도네시아수마트라 등지에 2009년 9월 29일(이하 현지시간)과 30일 쓰나미와 강진이 잇따라 덮치면서 수백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남태평양에서 발생한 규모8.0의 강진으로 쓰나미가 밀려온 사모아 제도 등에서는 연안부를 중심으로 피해가 확대돼, 지금까지 사모아와 미국령 사무와 그리고 동가에서 모두 116명이 사망했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