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레부

Wikitravel
Mkpaulo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0년 12월 3일 (금) 14:31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찾기

비티레부 [Viti Levu]는 피지에서 가장 큰 섬이다. 남태평양 코로 해 서쪽에 있다. 비티레부란 '위대한 피지'를 뜻한다. 1789년 영국 해군의 윌리엄 블라이 대령이 처음으로 발견했다. 사화산이 있는 중앙 산맥이 이 섬을 둘로 나누고 있다. 피지에서 가장 큰 섬인 비티레부에는 피지 전체 인구의 70%인 58만명 정도가 이 섬에 살고 있으며 남북으로 146 km, 동서로 106km이다. 피지에서 가장 큰 섬이자 피지 인구의 80퍼센트 이상이 살고 있는, 그들이 그레이트 피지라 부르는 비티레부 섬은 내륙에 1000개가 넘는 산들이 수두룩하게 자리 잡고 있고, 해안 쪽에 사람들이 모여 사는 둥근 섬이다.

남태평양에 위치한 피지는 수도인 수바와 관광의 중심지인 난디가 위치한 비티레부 섬과 바누아레부 섬을 기점으로 여러 작은 섬들이 모여 있다. 해양성기후로 일 년 내내 포근하다. 피지(Fiji)는 원시가 숨 쉬는 남태평양의 외딴 섬나라다. 비티레부(Viti Levu)와 바누아 레부(Vanua Levu) 등 2개의 큰 섬과 320여 개의 부속 섬들은 푸른 바다에 점점이 흩어져 있다. 피지는 비티레부(Viti Levu)와 바누아레부(Vanua Levu)를 포함, 총 333개 섬으로 이루어진 남태평양의 섬나라이다. 인구 약 17만명인 피지의 수도 수바(Suva)는 비티레부섬(Viti Levu)의 동남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 이 섬 서쪽에 위치하며 대부분의 국제선 비행기가 오고 가는 난디(Nadi)가 이 나라 관광의 중심지이다.

비티레부 섬으로는 한국에서 난디까지 직항편으로 약9시간30분. 그밖에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호주시드니 등에서 갈아타는 것도 가능하다. 마나 섬으로는 난디에서 국내선을 타고 약 10분이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