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통영(統營)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부에 있는 시이다. 통영이라는 이름은 삼도수군통제사의 통제영이 있었던 것에서 유래한다. 통제영이 1604년에 자리잡기 전에는 두룡포라 불렸다. 통영은 경상남도의 아름다운 항구도시이며 주변에 많은 도서로 둘러쌓여 있다. 통영의 대표 소설가 故박경리 선생님의 고향이자, 故윤이상선생님의 고향이기도 하다. 故윤이상선생님을 그리기 위해 매해 세계적인 음악가들을 초대해 국제 음악회를 열기도 한다.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업적 중에서 한산대첩을 치룬 곳이기도 하며 세병관, 충렬사, 제승당 등과 같은 문화재도 보유하고있다. 매해 한산대첩축제를 열기도 한다.

교통편[편집]

북부에서 가려면 [통영-대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볼거리[편집]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핵심이 되는 지역으로 바다를 횡단하는 통영대교의 야경이 아름답다. 이순신 동상이 서있는 남망산에서 한려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조선 시대에 해군 총사령부라고 할 수 있는 삼도수군통제통제사 본영이 있었기 때문에, 여러 임진왜란 관련 유적이 많다.

통영 해저터널은 일제시대 1931년부터 1932년까지 1년 4개월에 걸쳐 만든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로,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이다. 바다 양쪽을 막아 바다 밑을 파서 콘크리트로 터널을 만든 것이며 터널입구에는 통물달양이라고 쓰여져 있다.

2008년 4월 18일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통영 케이블카가 개통되었다. 해발 461m의 미륵산에서 1,975m 길이를 운행하는 8인승 곤돌라를 운행한다

소매물도는 통영8경으로 손꼽힐 정도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소매물도와 등대섬을 잇는 좁은 자갈길에서 펼쳐지는 "모세의 기적"이 인상 깊다. 길이 약 50m에 이르는 이 길은 밀물과 썰물 시간에 따라 바닷물 속에 잠기기도 하고,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