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의 섬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태평양의 섬멜라네시아, 폴리네시아 그리고 일본 열도, 류큐 제도, 쿠릴 열도, 필리핀,하와이 제도 등으로 구성된다.

각국의 신화를 미루어 짐작컨데 이스터 섬은 뮤 대륙의 동쪽 끝이고 태평양의 하와이는 서쪽의 끝이다. 앵무과는 수백 종의 새가 있으며 보통 열대지방이나 뉴질랜드, 태평양의 여러 섬에 분표한다. 앵부류의 대부분은 무리 지어 살며, 일부느 매우 큰 무리를 이룬다. 깃털은 화려하고 다양하며 나무 열매, 버섯, 꽃, 꿀 등을 주식으로 한다.

파푸아뉴기니섬에서 동쪽으로 솔로몬, 바누아투, 피지, 뉴칼레도니아 등의 여러 섬이 여기 에 포함된다. 산호초로 둘러싸인 남태평양의 작은 섬, 타히티섬(Tahiti Island) 타히티의 정식 국가 명칭은 '프렌치 폴리네시아' 이다.

북태평양에 위치한 거대한 떠다니는 쓰레기 섬 태평양 거대 쓰레기더미는 Great Pacific G arbage Patch 또는 플라스틱 소용돌이 Plastid Vortex 라고 불린다. 태평양의 해류를 통해 소용돌이처럼 모아지는 접점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모이는 것이다. 총 면적을 합치면 프랑스면적에 다다를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우려할 것은 면적만이 아니다. 처음 발견은 1997년 찰스 무어 선장이 항로를 잘못 들어 무풍지대로 들어갔는데 지도에도 없는 섬이 있어서 가까이 가보니 쓰레기섬 이었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