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티마티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크리스마스 산호섬은 세계 최대의 산호 섬으로 두꺼운 산호판이 형성되었고 그 위에 염전이 형성되어 있다. 남태평양 크리스마스섬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은 가격이 고가이고 생산량이 워낙 적어 소비자들이 식탁에서 쉽게 맛볼 수 없다. 이 소금이 국내에 출시된다. 영국정부에서는 조만간에 남태평양 (크리스마스) 섬에서 다시 핵무기를 실험하겠다 발포한 바 있었다.

'크리스마스 섬(Christmas Island)은 오스트레일리아 서부 퍼스(Perth)에서 북서쪽으로 2360킬로미터, 인도네시아자카르타로부터 남쪽으로 500킬로미터에 위치한 인도양의 작은 섬이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비자치령에 속한다. 호주 본토에서 북서쪽으로 1600㎞ 떨어진 인도양의 크리스마스 섬이 이처럼 공포의 상징으로 떠올라 '제2의 관타나모 기지'라는 불명예를 얻고 있다. 매년 10월과 11월이 되면 온통 붉은 뭍게들로 뒤덮이는 크리스마스 섬 크리스마스 섬은 영국의 로얄 메리호가 1643년 성탄절에 도착함으로써 비롯된 것으로 선장이던 윌리엄 마이너스가 이름 붙여진 것이다.

매년 11월 이맘때면 인도양 외딴 곳에 크리스마스 섬 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섬 삼림지역에사는 1억2천만마리 붉은 게들이 짝짓고 산란하기 위하여 3주동안 바다로의 대 여행이 시작된다. 호주 크리스마스 섬의 명물 레드크랩은 아마도 알을 낳으러 가는 장면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정말 장관이다. 이때는 도로를 전부 뒤덮어 버리기 때문에 자원봉사자들이 삽으로 치운다.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