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제주도 한라산

제주도 (濟州島) [1]는 대한민국 남해안에서 떨어져 있는 섬이다. 대한민국의 제주도와 그 주변 도서를 중심으로 하는 행정구역으로, 대한민국의 광역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인구가 가장 적으나 가장 큰 권한을 가진 특별자치도(特別自治道)이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면적이 넓은 섬인 제주도(濟州島)를 비롯하여 마라도, 우도, 추자군도 등을 포함한 유인도 8개, 무인도 55개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의 고급 여행지이다. 해변과 폭포, 절벽, 동굴등이 조화를 이루고있으며 기후는 온화하다. 한국의 신혼여행 도서이며, 화산폭발로 만들어졌다. 야생화와 승마가 가능한 위대한 장면있는 차가 필요한 몇안되는 곳이다.

도시[편집]

들어가세요[편집]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의 다른 지방과 달리 지하철/도시철도, 기차와 같은 철도가 없다. 대신 주요 교통로는 도로이며, 버스 등 대중교통도 함께 이용된다. 도로의 총연장은 2,799km이고, 포장률은 79%이며, 지방도는 약 426km이다.

예전에 한라산에 케이블카를 설치하자는 제안이 있었으나, 현재는 전부 취소되었다. 하지만 다시 케이블카를 설치하자는 논의가 진행중이다. 그리고 전라남도와 해저터널을 연결하는 논의도 추진되고 있다.

비행편[편집]

항공 교통으로는 1968년에 지은 제주국제공항이 있으며 규모로는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4번째의 국제공항으로 일본의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및 중화민국의 타이베이, 중화인민공화국의 베이징·상하이에 직항로가 개설되어 있다. 제주국제공항 (IATA: CJU은 18개의 노선을 제공한다. 그중 12개는 국내선이며 나머지는 국제선이다. 국내선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이 서울·부산·대구·광주·여수·진주·포항·울산·청주·원주 등 대한민국 각 주요 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선박편[편집]

해상교통은 3천t급 이상의 카페리호가 제주해협을 통해 한국 본토(목포·부산·완도·인천)에 취항하고 있으며, 제주를 기점으로 목포는 1일 2~3회, 부산은 1회, 완도는 1회, 인천은 주 3회 왕래하고 서귀포~부산간은 격일로 취항하고 있다.

Dmoz:Asia/South_Korea/Jeju/

40401

변수

행위

Docents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