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다나오

Wikitravel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민다나오[Mindanao]는 필리핀에서 루손 섬에 이어 2번째로 큰 섬이다. 필리핀 제도 남부에 위치하며 민다나오해, 필리핀해, 셀레베스해, 술루해 등에 둘러싸여 있다. 형태가 불규칙한 이 섬은 면적 94,630㎢로 남북 길이 471㎞이다. 민다나오는 필리핀의 최남단에 위치한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큰 제도이다. 민다나오의 수도인 다바오 시에는 국제 공항이 있으며, 부근에 필리핀 독수리의 서식처이자 필리핀의 최고봉인 아포 산(Mt. Apo)이 있다.

이 섬 주민들의 대부분은 이슬람교다. BMA 는 모로인들과 현지이슬람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이슬람 세력이 민다나오의 거의 모든 지역으로 급속도로 확산되어 나갔다.

민다나오 농축산업 관계자는 현재 민다나오의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육류가공업자들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08년 루존의 에볼라 바이러스 출현으로 중단되었던 싱가폴로의 돈육수출이 최근(2010년말) 재개되었다.